여자의 공감

홈메이드 간편 요거트 만들기 본문

공감_유용한 꿀팁

홈메이드 간편 요거트 만들기

모닝글로리1004 2017. 4. 21. 21:08


블로그 이웃님깨서 알려주신대로 해보니 정말 쉬워요..
고급진 홈메이드 요거트~ 맛도 특별하네요.. 고급진 맛!!
먹어봐야 알 수 있는 그맛 !!

너무 놀라서 과정을 다시 따라해봤어요.
이건 완성된 요거트를 우유병에 담아둔 모습인데요.

플레인 요거트에 블루베리와 매실청을 넣어서 먹어보니 아주 그냥~~ 쥑여줘욬ㅋ




아주 간단..초간단 레시피에
요거트 제조기는 없이 만들었어요..
쓰고 싶어도 저희집엔 없거든요.

레시피는 우유1리터, 요거트(처음엔 마트에서 구입),
그리고 밀폐용기와 전자렌지 준비하시고요..
요거트제조기는 필요없답니다.

자~ 간단한 순서지만 알려드릴께요..

집에 있는 글라스락에 우유를 투하~~ 해주세요.


렌지에 이렇게 넣고 2분 돌려요..


렌지에 용기째 넣고 2분설정해 주구요.


2분뒤 다시 꺼내죠




2분후 우유가 담긴 밀폐용기를 꺼낸후
요거트 1개 분량을 넣어줍니다.
처음에는 마트에서 준비하시면 되구요
저는 두번째 부터는 직접 만든걸 사용해봤더니 역시나 잘 되더라구요.

사진속에는 제가 만든 요거트를 적당량 옮겨 넣는 모습이지요..


전자렌지 2분을 다시 돌려줍니다.



2분 돌린후 전자렌지에 그대로 10시간 방치(?) 하신후 꺼내시면 요거트가 완성됩니다.

따뜻한 온도안에서 숙성하기를 위한 방법이지만
꺼내서 실온에 나두셔도 크게 다르지 않더라구요.

꺼낸 후 걸죽해진 요거트를 확인하실수 있구요.


저는 먹기쉬운 보관을 위해 마시는 요구르트처럼 병에 담아두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담아둔후 블루베리리와 함께 드시면 정말 맛나지요..
아이들이 엄지척 해주네요..


손쉽고 간편한 홈메이드 웰빙 요거트로 건강한 하루되세요..




​Written by ​여자의 공감



Comments